원문: Thirty Days of Metal—Day 1: Devices
위 글을 공부하고 요약했습니다.
Metal
- 그래픽 프레임워크. GPU를 프로그래밍할 수 있게 해준다.
- 다른 그래픽 프레임워크들과 다르게 더 저수준의 이해가 필요.
Devices
device
는 아이폰이나 맥 안에 GPU의 추상적인 개념이다. MTLDevice
프로토콜을 따르는 객체이고 GPU 리소스를 할당하기 위한 메서드를 포함한다.
Getting a Device
가장 먼저 Metal
프레임워크를 import
해 컴파일러가 Metal
의 타입과 함수를 찾을 수 있게 한다.
import Metal
MTLCreateSystemDefaultDevice()
함수로 default device를 얻을 수 있다. 시스템이 Metal
을 지원하지 않으면 nil
을 반환하기 때문에 반환 타입이 MTLDevice?
로 옵셔널이다.
let device = MTLCreateSystemDefaultDevice()!
전체 코드, 출력 결과
import Metal
let device = MTLCreateSystemDefaultDevice()!
print("device name: \(device.name)")

'🍎 > Metal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Thirty Days of Metal] Day3-Commands (0) | 2023.01.01 |
---|---|
[Thirty Days of Metal] Day2-Buffers (0) | 2022.12.31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