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🍎/Metal

[Thirty Days of Metal] Day1-Devices

by venniek 2022. 12. 31.

원문: Thirty Days of Metal—Day 1: Devices

위 글을 공부하고 요약했습니다.


Metal

  • 그래픽 프레임워크. GPU를 프로그래밍할 수 있게 해준다.
  • 다른 그래픽 프레임워크들과 다르게 더 저수준의 이해가 필요.

Devices

device는 아이폰이나 맥 안에 GPU의 추상적인 개념이다. MTLDevice 프로토콜을 따르는 객체이고 GPU 리소스를 할당하기 위한 메서드를 포함한다.


Getting a Device

가장 먼저 Metal 프레임워크를 import 해 컴파일러가 Metal의 타입과 함수를 찾을 수 있게 한다.

import Metal

MTLCreateSystemDefaultDevice() 함수로 default device를 얻을 수 있다. 시스템이 Metal을 지원하지 않으면 nil을 반환하기 때문에 반환 타입이 MTLDevice? 로 옵셔널이다.

let device = MTLCreateSystemDefaultDevice()!

전체 코드, 출력 결과

import Metal

let device = MTLCreateSystemDefaultDevice()!
print("device name: \(device.name)")

'🍎 > Metal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Thirty Days of Metal] Day3-Commands  (0) 2023.01.01
[Thirty Days of Metal] Day2-Buffers  (0) 2022.12.31

댓글